http://news.mk.co.kr/newsRead.php?year=2019&no=148520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
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9일 서울 서초구 협회에서 `제4회 KPBMA 바이오 오픈 플라자`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. 

이번 행사는 제약기업과 바이오벤처가 항체 개발 관련 정보를 공유하도록 해 오픈이노베이션(개방형 혁신)을 통한 신약 개발 활동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. 

발표자로는 ▲김진영 한국머크 전무(머크의 오픈 이노베이션 소개) ▲서광원 강스템바이오텍 부사장(줄기세포치료제 퓨어스템의 개발 ▲김건수 큐로셀 대표(면역 억제기전을 극복하는 새로운 CAR-T 치료제 개발) ▲이영미 한미약품 상무(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과 혁신신약 개발) ▲배동구 이수앱지스 상무(항암·희귀의약품 개발 전략) 등이 나선다. 

협회는 "바이오 오픈 플라자는 신약개발과 관련한 산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,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 기능하고 있다"면서 "이번 행사에서는 제약기업의 성공 모델 및 최신 항체의약품을 다루는 바이오벤처 기술 등이 소개될 것"이라고 설명했다. 

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회원사나 바이오벤처의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. 오는 18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. 

posted by 투자를 통해서 배우는 인생